[경기도] 동네서점→'지역사회 문화 활동 거점' 만들기 나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김문기 기자
입력 2018-09-04 09: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문화활동지원형 3백만원, 리모델링지원형 최대 2천만원 지원

                                                       경기도청사


경기도는 동네서점을 지역사회의 문화 활동 거점으로 만들기 위한 ‘2018 힘내라! 경기 동네서점’ 프로젝트에 참가할 지역서점을 모집한다.

이 프로젝트는 도내 소재 지역서점을 대상으로 기존 서점을 복합문화공간으로 바꿔주는 리모델링 지원형과, 지역서점에서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리도록 도와주는 문화활동 지원형 2개 분야로 진행된다.

리모델링 지원형은 10개에서 15개의 지역서점을 선정해 서점당 최대 2000만원까지 내·외부 인테리어 개선비용을 지원한다. 문화활동 지원형은 10개의 서점을 선정해 연말까지 3개월간 문화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서점당 300만원씩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대형 체인서점(프랜차이즈)과 중고책 서점, 그리고 지난해 지원을 받은 곳을 제외한 서점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별 중복 신청도 가능하다.

평가시 리모델링 지원형은 경기도 인증 지역서점과 문화활동 이력이 있는 서점, 사업예산의 일부를 자부담할 경우 각각 5점씩의 가점을 받을 수 있다. 또 문화활동 지원형은 경기도 인증 지역서점과 문화활동 이력이 있는 서점의 경우 각각 5점씩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리모델링 지원형의 경우 인테리어 개선계획을, 문화활동 지원형의 경우 문화활동 운영계획을 첨부해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에 신청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문화활동 지원형 5~20일, 리모델링 지원형 5일~10월 5일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032-623-803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성호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특색 있는 다양한 동네서점들이 각 지역의 창작과 창의를 책임지는 복합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