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아시안게임] 남북, 폐회식에도 한반도기 들고 공동입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윤신 기자
입력 2018-09-02 21: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탁구 남북 대표선수 서효원‧최일 기수 맡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겔로라 붕 카르노(GBK)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AG) 폐회식에서 남북 선수단 기수로 뽑힌 남측 여자 탁구 서효원과 북측 남자 탁구 최일이 한반도기를 함께 흔들며 공동 입장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남북이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폐회식에서 한반도기를 함께 들고 입장했다.

공동 기수는 양측 탁구선수들이 맡았다. 남측 서효원과 북측 최일은 2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겔로라 붕 카르노(GBK) 주 경기장에서 열린 아시안게임 폐회식에서 전체 15번째로 경기장에 입장했다.

다른 국가는 모두 한 명의 기수가 국기를 들고 입장했지만, 남북은 유일하게 남측과 북측의 선수가 한반도기를 함께 들고 경기장에 들어섰다.

탁구는 남북이 1991년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최초로 단일팀을 구성한 종목이다. 올해 코리아오픈 탁구대회에서도 두 번째로 단일팀을 구성했다.

남북 단일팀은 이번 대회에 카누 드래곤보트(용선), 조정, 여자농구 3개 종목에서 단일팀을 꾸려 금메달 1개,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의 값진 성과를 만들었다. 종합순위 28위다.

한국과 북한은 지난달 18일 개회식에서도 한반도기를 앞세워 공동입장해 큰 박수를 받은 바 있다. 개회식 공동기수는 남측 농구 선수 임영희와 북측 축구 선수 주경철이 맡았다.

한편 한국은 이번대회에서 금메달 49개, 은메달 57개, 동메달 70개를 획득, 총 176개의 메달을 획득해 종합 3위를 차지했고 북한은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 12개, 은메달 12개, 동메달 13개를 획득하며 종합 10위를 기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