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교체장관들과 위로 만찬…"끝까지 정상업무 해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입력 2018-08-31 15: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장관들 "새 장관 취임 때까지 최선 다해 업무 볼 것" 다짐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양복 상의를 벗을 것을 권유한 문 대통령의 말에 뒤늦게 양복을 의자에 걸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개각으로 물러나게 된 장관들과 청와대 관저에서 만찬을 했다고 청와대가 31일 밝혔다.

만찬은 문 대통령이 교체되는 장관들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만찬에 참석한 장관은 송영무 국방·김영주 고용노동·백운규 산업통상자원·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이었다.

이 자리에서 참석 장관들은 "새 장관 후보자들이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정식으로 취임할 때까지 장관으로서 최선을 다해 업무를 보겠다"고 다짐을 했다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에서 전했다.

김 대변인은 "그간 개각을 발표하면 물러나는 장관이 업무를 보기 민망해 일선에서 물러나 차관이 대행하고, 심지어 개각 발표 직후 후임 장관이 오기 전에 바로 이임식을 하는 경우도 종종 있었다고 한다"며 "어제 모이신 장관들은 새 장관에 대한 청문회가 오래 걸릴 수도 있으니 그런 일이 벌어지지 않게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미덕을 새로운 관행으로 만들어보자고 결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문 대통령은 노무현정부 때인 2004∼2005년 청와대 근무 시절을 떠올리며 "당시 미국 콜린 파월 국무장관이 콘돌리자 라이스 장관으로 바뀌었는데 그 기간이 한두 달 걸렸다. 그 기간 우리나라에선 장관이 뒤로 물러나는 경우가 관행이었지만 파월 장관은 유럽과 모로코 등을 방문하는 등 마지막까지 장관으로서의 업무를 보더라. 그때 참 보기 좋았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