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여초 김응현 서예 전시회' 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18-08-29 10: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여초 김응현 서예 작품 66점 일반인 대상 공개

  • - 2013년 박찬구 회장 인제 여초서예관에 무상 기증

다음 달 말일까지 강원도 인제군 여초서예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리는 ‘2018 여초서예관 기획전’ 모습. [사진=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이 여초 김응현 선생의 서예 작품을 일반인에게 공개한다. 여초 선생은 친형인 일중 김충현과 함께 당대 최고의 명필로 평가된다.
 
금호석유화학은 다음 달 30일까지 강원도 인제군 여초서예관 기획전시실에서 '2018 여초서예관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여초 선생의 서예 작품 66점이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공개된다. 여초 선생은 한자의 5체(전서체, 예서체, 해서체, 행서체, 초서체)에 모두 능했으며, 광개토대왕비의 비문 서체를 차용한 '호태왕비체'를 처음 개발했다. 또 서예 연구단체인 '동방연서회'를 창립해 일제강점기 이후 침체됐던 한국 고유 서예문화를 복원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한국 서예 문화사에서 입지전적인 인물로 불린다.
 
금호석유화학 1979년 고(故) 박성용 금호그룹 명예회장이 대만 국립고궁박물관에 전시되던 여초 선생의 작품 66점을 구입해 보관해오던 중 2013년 인제 여초서예관에 무상으로 기증했다. 당시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은 기증 취지에 대해 "많은 관람객이 작품을 감상하고 향유해야 후대에 그 가치와 철학이 더욱 잘 전달될 것"이라고 밝혔다. 여초서예관은 보존을 위해 작품을 상설 전시하지 않고 내부 수장고에 별도로 관리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입장료는 무료다.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과 추석 당일에는 관람할 수 없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