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세계 최강’ 한국 양궁, 또 충격의 8강 탈락…이틀 연속 ‘반둥 참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8-08-24 16: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과녁 확인하고 나오는 장혜진(오른쪽)과 이우석의 어두운 표정. 사진=연합뉴스 제공]


아시안게임 양궁 리커브 혼성 초대 챔피언을 노렸던 ‘세계 최강’ 한국 양궁의 장혜진과 이우석이 또 충격의 탈락을 당했다.

장혜진과 이우석은 2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겔로라 붕 카르노(GBK) 양궁장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양궁 리커브 혼성 8강에서 몽골에 세트 승점 1-5로 완패해 준결승 진출이 좌절됐다.

리커브 혼성전은 이번 대회부터 처음으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다. 세계랭킹 1위 장혜진과 2위 이우석은 초대 챔피언이 유력할 것으로 예상됐다.

하지만 또 한 번의 대이변이 일어났다. 100위권 안팎의 몽골 선수들에게 무기력하게 패한 것. 장혜진과 이우석은 첫 세트에서 10점을 한 번도 쏘지 못한 채 승점 2점을 내줬고, 2세트에서도 1점 차로 패했다. 마지막 3세트에서도 흔들리며 37-37로 승점을 1점씩 나눠 가져 역전에 실패했다.

한국 양궁대표팀은 전날 장혜진과 강채영이 출전한 여자 리커브 개인전에서 아시안게임 사상 처음으로 결승 진출에 실패한 데 이어 이틀 연속 메달 사냥에 실패하는 ‘반둥 참사’를 겪었다. 장혜진은 8강, 강채영은 4강에서 탈락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