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휴가자 복귀태풍솔릭대응 총력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파주)최종복 기자
입력 2018-08-23 15: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파주시제공]

경기파주시는 제19호 태풍 ‘솔릭’이 오는 23일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상황 종료 시까지 연가 등 휴가 사용을 제한하고 휴가 중인 공무원을 업무에 복귀시켜 피해 예방을 위한 점검 활동 강화, 기상특보 발효에 따른 비상근무를 실시하는 등 태풍 대비 총력전에 돌입한다.

이대직 부시장은 지난 21일 국소단장 긴급대책회의에 이어 22일 오전 읍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태풍 ‘솔릭’ 대비 2차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이 부시장은 “현장 중심의 비상체계 유지가 중요하니 부서별로 지정된 읍면동 지역의 재해위험 요소를 부서장이 직접 점검하고 저지대 침수에 대비해 배수펌프 가동 여부를 철저히 확인하라”고 지시했다.

파주시는 제19호 태풍 ‘솔릭’에 대비해 인명피해 우려 재해취약지역 78곳에 대한 사전예찰과 하천둔치 주차장 전면 통제, 개발행위 및 산지전용 허가지 토사유출 점검, 야영장 폐쇄 조치 등을 실시하고 강풍에 대비해 아파트 단지 창문 유리 테이핑 처리 등의 홍보도 강화하고 있다.

이대직 부시장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일반적인 상황을 넘어선 대응책으로 피해예방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