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수원시장, “김태훈 선수 정말 고맙습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김중근 기자
입력 2018-08-21 11: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시안게임 태권도 58㎏급 금메달 획득한 김태훈 선수에게 축전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태권도 겨루기 남자 58㎏급에서 금메달을 딴 수원시 소속 김태훈 선수에게 축전을 보내 축하한 염태영 수원시장. [사진=수원시 제공]


염태영 수원시장은 “2014 인천 아시안게임에 이어 2연패의 위업을 달성한 김태훈 선수에게 수원시민과 함께 축하를 보낸다”면서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태권도 겨루기 남자 58㎏급에서 금메달을 딴 수원시 소속 김태훈 선수에게 보낸 축전을 통해서다.

태권도 경량급 세계 최강자인 김태훈은 2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태권도 겨루기 남자 58㎏급 결승에서 니야즈 풀라토프(우주베키스탄)를 꺾고 금메달을 획득했다. 4년 전 인천아시안게임 54㎏급에서 금메달을 딴 김태훈은 체급을 올려 출전한 이번 대회에서도 우승했다.

염 시장은 “김태훈 선수는 지난해 무주 대회까지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54㎏급 3연패를 달성하고, 태권도그랜드슬램챔피언스시리즈, 제23회 아시아태권도선수권대회에서도 금메달을 휩쓸었다”면서 “마음의 부담을 떨쳐버리고 이뤄낸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은 더욱더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매사에 열심히 하려고 한다’는 마음으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김 선수가 2020 도쿄올림픽에서도 가장 높은 곳에 우뚝 서길 기대한다”면서 “새로운 도전을 수원시민과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훈은 세계태권도연맹 남자 58㎏급 올림픽 랭킹 1위다. 세계선수권대회에서 3차례, 아시아선수권대회·아시안게임에서 각각 2차례 정상을 차지했다. 올림픽에서 우승하면 4대 메이저대회에서 모두 정상을 밟게 된다.

한편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에는 김태훈 선수를 비롯해 조구함(유도)·한재원(정구)·김진웅(정구)·서희엽(역도)·한정훈(역도)·김나리(테니스)·김슬기(조정)·강우규(조정) 등 수원시 직장운동부 소속 선수 9명이 태극마크를 달고 출전했다.

수원시 직장운동부 소속 선수들은 4년 전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3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