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웍스, ‘방사선 암치료’ 기기용 차세대 디텍터 개발 가시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입력 2018-08-20 15: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미국 펜실베니아대학과 공동 실험 검증

 

최근 고령화로 인해 암 질환 환자가 증가하면서 다양한 방사선 암 치료 방법이 국내외 연구기관에서 활발히 개발되고 있다. 이 중에서도 특히 양성자와 중이온 가속기는 이미 전 세계에 100개소 이상의 병원에 설치되어, 다른 방사선 암 치료 보다 뛰어난 차세대 치료 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경기 안양에 있는 의료 및 특수 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 뷰웍스가 차세대 입자(양성자와 중이온) 방사선 암치료기기용 디텍터의 개발을 가시화했다.

뷰웍스는 입자 방사선 암치료기기용 디텍터를 개발하고 있으며, 최근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과 공동 실험을 통해 제품 실용화와 출시 기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성공적인 데이터를 얻었다고 20일 밝혔다.

뷰웍스가 개발 중인 디텍터는 고해상도 이미지 촬영으로 더 정밀한 암 치료가 가능하며 방사선의 정보를 거의 실시간으로 제공, 방사선 암 치료 시술 도중에 실시간으로 시술 프로세스를 관찰할 수 있어 치료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이 모든 기능들이 이번 펜실베니아대학과의 실험 결과로 검증됐다.

이로써 뷰웍스는 그동안 주력해온 의료 엑스레이 진단기기용 디텍터뿐만 아니라 암 치료기기 시장 진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김후식 뷰웍스 대표는 "기존 엑스레이 진단 장비 시장을 넘어서, 치료용 신개념 디텍터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방사선치료 장비 시장으로 진입할 계획"이라며 "현재 관련 기술에 대한 미국 특허 출원이 완료된 상태며 곧 관련 논문이 발표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양성자와 중이온 치료법은 종양 주변의 정상 조직의 파괴를 현격히 감소시켜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으나 종래에는 입자의 궤적을 정확히 측정할 수 없어서 치료법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없었다"며 "이제 치료 장비 시장에서도 특화된 뷰웍스만의 기술력으로 승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