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지역아동센터 연합회 행복나눔 발표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주)최종복 기자
입력 2018-08-16 14: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양주시제공]

경기양주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김문식)는 16일 양주시 청소년수련관 체육관에서 ‘행복나눔’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가정여건상 체험활동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놀 권리를 보장하고, 집단 활동을 통해 건강한 또래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CJ도너스 캠프와 ㈜풀무원푸드머스가 후원하고 양주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서 주관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종사자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한 해 동안 아이들이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갈고 닦은 재능과 실력을 뽐내는 발표회와 야외물놀이로 진행했다.

발표회에 참가한 한 아이들은 “친구들과 발표회에 참여하고 물놀이, 게임 등을 할 수 있어 재미있었다”며, “다른 센터에 있는 친구들과도 새롭게 알게 되어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발표회가 지역아동센터의 돌봄 기능을 지역 사회에 알리고 아이들이 자신의 꿈과 재능을 키우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에는 야간이용, 토요운영, 다문화아동 등의 특수목적 센터를 포함해 20개의 지역아동센터가 운영 중이며 500여명의 아이들을 위한 급식제공, 학습지원, 체험활동, 특기적성 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과 후 돌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