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시루 스탠드 정수기’ 출시···크기는 줄이고 용량은 UP

  • 빛 감지 센서, 정량 추출 등 다양한 기능 적용

시루 스탠드 정수기.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가 크기는 줄이고, 냉수와 정수 용량은 늘린 ‘시루 스탠드 정수기(CHP/CP-5700R)’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기존 자사의 대용량 스탠드 정수기와 비교해 사이즈를 약 6cm 줄여 공간 효율성을 강화했다. 반면 냉수와 정수 용량은 크게 늘렸다. 냉수는 기존 대용량 스탠드 정수기 대비 1ℓ 늘린 7ℓ의 대용량을 확보했다. 

정수는 ‘시루(CIROO) 2.0 필터’를 바탕으로 직수 방식을 구현했으며 용량에 제한을 받지 않고 무제한으로 사용 가능하다. CIROO 2.0 필터는 코웨이가 세계적인 화학소재기업 도레이와 공동 개발을 거쳐 특허출원한 필터이다. 이 필터는 머리카락 수만 분의 1 이온물질까지 제거하는 ‘인텐시브 액티브 덴스 레이어’라는 소재를 활용했다. 기존 CIROO 필터보다 면적을 6배 늘렸으며 정수량은 30배를 높여 RO(역삼투) 멤브레인 필터임에도 불구하고 직수가 가능하다.

특히 이 제품은 냉수를 추출할 때 정수의 유입을 차단해 냉수가 미지근해지는 것을 방지했다. 

사용자 편의성도 강화했다. 허리를 굽히지 않고, 편리하게 물을 받을 수 있도록 추출구의 위치를 높였다. 또한 물 받는 공간의 높이를 대폭 늘려 사용자가 어떤 물병을 사용하든지 손쉽게 물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정량 추출 기능’ 구간은 1ℓ, 1.5ℓ, 연속(3분) 3가지로 구성했다. 정량 추출은 사용자가 원하는 용량의 물을 터치 한 번으로 손쉽게 받을 수 있도록 한 편의 기능이다.

이외에도 ‘빛 감지 센서’를 탑재해 전기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빛 감지 센서는 주변 빛의 양에 따라 밝을 때는 제품을 정상 작동 시키고, 어두울 때는 자동으로 절전 모드로 넘어가도록 하는 스마트한 기능이다. 가격은 렌털로 구매 시 월 54900원(CHP-5700R 모델 기준, 10만 원 등록비 기준)이며 일시불은 199만원이다.

김세용 코웨이 상품전략부문장은 “업소나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시루 스탠드 정수기는 정수 및 냉수 용량, 위생성, 오염 물질 제거 성능 등 많은 부분을 신경 쓴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