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암가능물질 고혈압약 또다시 등장하자 소비자 "약 가지고 장난질 치지 마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8-08-07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9개 추가 판매중지, 총 174개 제품으로 늘어

[사진=연합뉴스]


발암 가능 물질이 들어간 고혈압약이 또다시 추가되자 소비자들의 분노가 쏟아지고 있다. 

소비자들은 "나 고혈압약 5년째 복용자다. 제약회사 입장에서는 고정고객이다. 음식은 물론 약 가지고 장난질 치지 말아라~ 급속 반응은 안되니 살짝 넘어가려 하겠지만 환자 입장에서는 목숨 걸고 배팅하는 거다(me***)" "도대체 중국산 올바른 건 뭐니?(ky***)" "그 동안 식약처는 뭘 했길래 이런 약이 시중에 돌아다니지?(ke***)" "사람 입에 들어가는 건 제발 중국꺼 쓰지 말자(yk***)" "중국산 안 쓰면 안 되냐?(co***)" "밝혀진 것만… 안 밝혀진 것은 무수히 많을 듯(eo***)" 등 댓글로 불안감을 드러냈다. 

6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대봉엘에스에서 생산한 고혈압 치료제 원료의약품인 발사르탄에서 발암가능물질인 'N-니트로소디메틸아민(이하 NDMA)'이 검출돼 판매중지 및 처방 제한 조치를 내렸다. 이로써 판매 중단된 제품은 174개 제품으로 늘어나게 됐다. 현재 이 약품은 복용 중인 환자는 18만 명으로,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재처방을 받을 때까지 임의로 중단하지 않도록 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나 보건복지부, 식약처 등 홈페이지나 인터넷에서 고혈압약, 발사르탄, 고혈압치료제, NDMA 등 단어를 검색해 판매중지 제품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병원이나 약국을 방문해 약을 교환해야 한다. 

복용 중이던 의약품은 약국이나 병원에 가져가 판매 중지 대상이 아닌 고혈압 의약품이나 발사르탄 성분이 없는 약으로 교환받으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