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서산시,민간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실태조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산)홍석민 기자
입력 2018-07-29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보고회 갖고 건의된 의견 검토해 정책 수립

맹정호 서산시장이 용역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는 지난 27일 청 내 중회의실에서 ‘서산시 민간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실태조사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보고회에는 관련부서 실·과장, 시 노사민정 협의회 위원, 연구용역 수행을 맡은 선문대학교 노동정책연구소 부소장 및 연구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용역은 시 비정규직 근로자 권리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비정규직 근로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사회적 불균형 해소를 위한 정책방향을 수립코자 지난 4월부터 실시됐다.

지난 3개월 동안 관내 사업체의 비정규직근로자와 사용자, 전문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 및 재해석해 도출한 결과를 바탕으로 관내 비정규직 근로자들의 고용 형태와 근로환경 현황을 파악하고 노동 권익 신장을 위한 서산시의 역할을 제시하고 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과업 수행내용 최종보고와 관련 부서장 및 노사민정 위원들의 질의 답변 및 토론, 연구 결과에 따른 정책과제 제안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를 토대로 서산시의 비정규직근로자 연구 및 관련정책 수립 방향을 논의했다.

시는 이번 연구용역을 통하여 도출된 결과자료와 보고회에서 건의된 의견을 검토하고 보완해 비정규직 지원 사업 발굴 및 정책 수립을 위해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