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전: 익스텐디드 컷' 오늘(18일) 개봉…'명품' OST도 함께 듣자

최송희 기자입력 : 2018-07-18 09:37

[사진=NEW 제공]

영화 '독전'이 익스텐디드 컷 개봉에 맞춰 영화 속 명품 삽입곡들을 담은 공식 OST 앨범을 발매한다.

500만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은 올해 가장 강렬한 비주얼버스터 '독전'이 영화의 매력을 한층 끌어올린 사운드 트랙들을 포함, 감각적인 커버 디자인이 돋보이는 공식 OST 앨범을 발매한다.

'독전'은 아시아를 지배하는 유령 마약 조직의 실체를 두고 펼쳐지는 독한 자들의 전쟁을 그린 범죄극. '곡성'(2016),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2008), '달콤한 인생'(2005) 등 여러 작품에서 인상적인 음악을 선보인 달파란 음악감독이 참여한 '독전'의 OST는 개봉 당시 관객들을 단번에 매료시키며 OST 발매 요청이 쇄도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이번에 발매하는 OST 앨범은 '독전'의 화려한 액션씬에 등장했던 타이틀곡 ‘Who am I(독전 테마)’와 명장면 중 하나로 손꼽히는 ‘락’(류준열)과 ‘농아남매’(김동영&이주영)의 마약제조 장면에 활용된 강렬한 일렉트로닉 사운드 ‘소금공장(마약제조)’을 포함한 33곡이 총망라되었으며, '독전: 익스텐디드 컷'만을 위해 새롭게 작업한 음악들 역시 확인할 수 있어 기대를 모은다.

또한, OST 앨범에 함께 수록된 북클릿을 통해 달파란 음악감독과 이해영 감독의 음악 작업 비하인드 스토리와 공개되지 않았던 영화 스틸들까지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독전' 영화 팬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더욱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독전' OST 앨범은 그간 '캐롤'(2015), '올드보이'(2003) 등 화제의 영화들을 한정판 블루레이 패키지로 선보여 온 플레인아카이브가 최초로 단독 출시하는 사운드 트랙 음반으로, 오는 7월 19일(목) 오후 4시부터 7월 24일(화) 오전 11시까지 플레인스토어 및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기간한정 예약판매 진행 후 8월 초 공식 발매 예정이다.

한편, '독전'은 지난 5월 22일 개봉, 독한 캐릭터들의 향연, 압도적인 미장센과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로 언론과 평단은 물론 관객들의 극찬 세례를 받으며 올해 개봉한 한국영화 중 최고 스코어를 기록하는 등 흥행 저력을 드러낸 바 있다. 개봉 당시 영화 속 캐릭터와 결말 등에 대한 관객들간 다양한 의견과 해석들이 쏟아지면서 감독판 개봉에 대한 요청이 이어지기도 했다. 이에 '독전'의 배급사와 제작사는 관객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보답하고자 본편에서는 볼 수 없었던 캐릭터들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또 다른 결말을 포함한 '독전: 익스텐디드 컷'의 개봉을 확정했으며, 이는 바로 오늘(18일)부터 전국 극장가에서 관람할 수 있다.

듣는 순간 빠져드는 영화 속 명품 사운드 트랙을 총망라한 OST 앨범 발매 소식을 알린 '독전'은 바로 오늘(18일)부터 전국 극장가에서 '독전: 익스텐디드 컷'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사진=NEW 제공]


제11회 2020GGGF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