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인 500명 뭉쳤다’ 소진공, 상인대표 워크숍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8-07-11 10: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전국 상인대표 워크숍이 열리고 있다.[사진= 소진공 제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1일 경남 거제 대명리조트에서 ‘2018년 전국 상인대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국 상인대표 및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상생과 소통, 협력하는 전통시장’을 통해 젊고 건강한 전통시장의 모습을 만들기 위한 전국 대표 상인 네트워크의 장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상생과 소통을 통한 행복한 전통시장 만들기’라는 주제의 스타강사 특강은 물론 SNS를 활용한 상권 활성화 사례 등의 특강을 통해 정보공유 및 벤치마킹의 기회를 마련하여 대표 상인 역량강화 기회를 제공한다.

김흥빈 이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그간 전통시장 활성화를 선도하는 실질적인 교육과정을 개발·추진해왔다”며 “이 자리를 계기로 각 시장의 발전방향과 방안을 함께 모색, 전통시장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나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수는 1660여개, 점포 수는 26만여개다. 상인 수는 전국 기준 47만명에 달한다. 소진공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선도할 역량 있는 상인 육성을 위해 혁신상인 육성을 위한 상인대학원, 찾아가는 현장교육 상인대학, 전통시장의 세대교체를 위한 가업승계 아카데미, 우수사례 공유 및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워크숍 등 다양한 상인교육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