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세종시장 취임, "시민주권 특별자치시로 만들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세종) 윤소 기자
입력 2018-07-02 13: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종시 3개 전략사업 적극 추진··· 개헌 통해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할것

이춘희 세종시장이 2일 시청 여민실에서 직원 월례조회를 열고 “시민주권 특별자치시로 만들겠다”고 강조하
고 있다.    [사진= 세종시 제공]


이춘희 세종시장은 2일 직원 월례조회로 업무를 시작하고 별도의 취임식 없이 서면으로 취임사를 공개했다.

이춘희 제3대 세종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행정수도 세종을 반드시 완성하겠다”며 “세종시를 시민주권 특별자치시를 만들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장은 "우리 앞에 놓인 시민들의 명령을 완수하기 위해선 세종시의 위상을 행정수도로 바로 세우고 시민의 뜻을 도시에 담아내야 한다"며 "조속히 행정수도 개헌 논의에 불씨를 다시 지피고 개헌을 통해 행정수도로 완성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지난 4년은 우리는 세종시를 제대로 된 도시로 자리잡게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며 "이제는 세종시를 시민주권 특별자치시로 만드는데 역점을 두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어 "행정도시의 특징을 살려 공공행정 연관 사업의 발전은 몰론 박물관단지를 거점으로 지식문화예술 산업, 5생활권과 국가산업단지를 주축으로 한 스마트 시티산업을 세종시의 3개 전략사업으로 추진할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민선 3기는 인수위원회가 따로 없다. 시민 모두가 인수위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함께 심는 공약씨앗 소통창구를 열었다"며 "뿌린 씨앗을 제대로 결실을 맺도록 30만 세종시민과 1800여명의 공직자가 잘 가꾸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