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 업그레이드된 OTT ‘딜라이브 플러스 UHD’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두리 기자
입력 2018-07-02 11: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튜브, 구글어시스턴트, 플레이스토어 등 콘텐츠 선택폭 대폭 확장

[사진=딜라이브]


딜라이브가 기존 넷플릭스 서비스에 유튜브 및 구글의 다양한 기능을 탑재, 한차원 더 강력해진 UHD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박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16년 국내 최초로 TV를 통해 넷플릭스 시청이 가능한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를 출시한 딜라이브는 7월부터 유튜브, 구글 어시스턴트, 구글 플레이스토어, 무비&TV, 뮤직 등 구글의 모든 서비스가 지원되는 ‘딜라이브 플러스 UHD’를 판매한다.

딜라이브 플러스 UHD에는 구글의 인공지능(AI) 비서인 ‘구글 어시스턴트’가 탑재됐으며, 특히 구글 안드로이드TV 8.0(Oreo) 기반에 넷플릭스 Ninja 5.0버전을 세계 최초로 정합해 상용화해 직관적 화면구성을 도입했다. UHD화질 지원과 돌비 디지털 플러스(EAC-3) 음질을 기본으로 해 사용자들에게 보는 재미와 듣는 재미를 제공한다.

딜라이브 플러스 UHD는 국내 최초로 OTT박스에 마이크로 5핀 전원방식을 적용해 이동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일반 정격전원이 아닌 보조배터리를 통해 전원공급이 가능해져 야외에서도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이용자들의 시청 패턴을 반영한 ‘랭킹 기능’과 딜라이브가 제공하는 무료 콘텐츠로 직접 연결되는 바로가기 버튼(핫키)을 리모컨에 설치해 이용자들의 콘텐츠 검색과 시청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딜라이브는 UHD 박스 출시에 맞춰 40~50세대를 위한 골프존TV, 일본여행 콘텐츠를 담은 채널J, 아이돌 및 한류스타들의 공연과 팬미팅 영상을 제공하는 셀렙TV 등 신규 앱도 론칭한다. 기존 딜라이브 무비&드라마, 명작애니, 외국어 학습 콘텐츠, 키즈, 한류스타 비하인드 영상 등 100개 앱의 2만여편의 무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딜라이브 플러스 UHD는 판매가격은 16만원이다.

한편, 딜라이브는 이날부터 온라인 사전구매를 예약하는 선착순 100명에게 AI 스피커인 카카오미니와 블루투스 마이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딜라이브는 “국내 OTT시장이 확대하고 있는 만큼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딜라이브 플러스 UHD’는 콘텐츠 업계와 협업을 통해 국내 OTT 생태계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