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메시의 발’에 걸린 아르헨티나 운명…나이지리아전 선발 출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8-06-27 03: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르헨티나 리오넬 메시의 날카로운 눈빛. 사진=EPA 연합뉴스 제공 ]


리오넬 메시가 다시 출격한다. 아르헨티나의 운명이 걸린 나이지리아와 조별리그 최종전 무대다. 러시아 월드컵 ‘무득점’ 수모를 겪고 있는 메시에게는 ‘명예회복’을 위한 중요한 한 판이다.

아르헨티나는 27일 오전 3시(한국시간)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 스타디움에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D조 나이지리아와 3차전을 치른다. 아르헨티나는 16강 진출을 위해 반드시 승리가 필요하다. 앞서 아르헨티나는 아이슬란드에 1-1로 비긴 뒤 크로아티아에 0-3으로 완패해 1무1패(승점 1)에 그쳤다. ‘죽음의 조’로 불린 D조 최하위다.

자력 진출이 어려워진 아르헨티나가 16강에 오르기 위해선 나이지리아에 대승을 거둔 뒤 크로아티아와 아이슬란드의 경기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

아르헨티나의 운명과 결을 같이 하고 있는 선수는 ‘공격의 핵’ 메시다. 이번 대회에서 우승후보로 꼽힌 아르헨티나는 최악의 부진으로 실망감을 안기고 있다. 아르헨티나의 초라한 성적표에 대한 비난의 화살은 고스란히 메시에게 향했다.

메시는 이번 월드컵에서 무득점에 그치고 있고, 아이슬란드와 1차전에서는 페널티킥을 실축하며 고개를 숙였다. 특히 라이벌인 포르투갈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비교를 당하며 자존심에 큰 상처까지 입었다.

메시는 나이지리아전에 선발 출전한다. 곤살로 이과인과 최전방에 나서 아르헨티나의 공격을 이끈다. 메시가 이번 월드컵 첫 골과 함께 첫 승리로 아르헨티나를 16강으로 이끌지 전 세계 축구팬들이 지켜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