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착한 빼빼로데이’…6번째 ‘스위트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서우 기자
입력 2018-06-21 02: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올 11월 봉화에 건립 예정

민명기 롯데제과 대표(오른쪽)와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사무총장이 지난 19일 서울 마포 세이브더칠드런 본사에서 롯데제과의 스위트홈 6호점 건립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와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인 세이브더칠드런은 지난 19일 서울 마포에 위치한 세이브더칠드런 본사에서 ‘롯데제과 스위트홈’ 6호점 건립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롯데제과 스위트홈은 놀이공간과 학습공간이 부족한 농어촌 지역 아이들이 방과 후에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하며 놀 수 있는 지역아동센터다.

올해로 6년째 계속되는 지역아동센터 ‘스위트홈’ 건립은 빼빼로 수익금으로 이뤄진다. 매년 1개 센터를 설립하고 있다. 2013년 전북 완주 1호점을 시작으로 경북 예천, 강원 영월, 충남 홍성, 전남 영광에 차례로 2~5호점이 설립됐다. 6호점은 올해 11월 경상북도 봉화에서 문을 연다.

롯데제과는 올해부터 스위트홈 아동들을 대상으로 종합비타민제와 제철과일, 견과류 등을 포함한 영양키트를 제공하고 건강 교육을 실시한다. 전문 강사를 초청해 체육 활동도 지원한다. 이 같은 영양지원사업은 1~4호점까지 우선 적용하며 3년 주기로 대상점을 변경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