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설명서] 넷플릭스에서 좋아하는 프로그램 및 영화 요청하는 방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경진 기자
입력 2018-06-07 14: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16년 1월 넷플릭스(Netflix)는 공식적으로 한국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N스크린 생태계에도 크고 작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넷플릭스는 190여 개국에 서비스를 해 다양한 국가의 콘텐츠를 배급하고 자체 시리즈 콘텐츠를 제작해 구독자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스트리밍 콘텐츠 시장이 커지자 콘텐츠 편수도 증가했습니다.

영상물등급위원회는 2017년 국내외비디오물 총 8189편을 등급분류해 연대 최다치를 기록했습니다.
 

전체 국외물 등급분류 요청 기업 비중(2017년 기준)[사진=영상물등급위원회]

영상물등급위원회는 " 2017년 한 해 총 2,872편의 국외물을 등급분류 했다"며 "그 중 넷플릭스가 신청한 등급분류 편수가 전체 국외물 등급분류 편수 중 절반 가까이 차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넷플릭스가 콘텐츠 공격을 얼마나 공격적으로 하는지 바로 보여주는 대목입니다.

하지만, 많은 콘텐츠를 공급해도 자신이 원하는 영상 콘텐츠가 없는 경우는 있습니다. 원하는 콘텐츠가 공개되길 마냥 기다리는 것도 힘든 일입니다.

7일 라이프해커와 더 버지(The Verge) 등 미국 IT매체는 넷플릭스에서 원하는 콘텐츠를 요청하는 법을 소개했습니다.
이런 보도가 나온 이유는 최근 섀도우 헌터스 시즌 4 제작 취소와 관련 있습니다. 북미 제외 해외 독점 방송사였던 넷플릭스가 배급권을 포기해 추가 촬영이 어려워졌습니다.

섀도우 헌터스 팬들의 원성은 심해졌고 급기야 콘텐츠 요청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1. 원하는 콘텐츠 요청은 넷플릭스 회원만 가능합니다.

고객센터를 클릭한다.[사진=넷플릭스 사이트]

2. 넷플릭스 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고객 센터에 접근합니다.
 

TV프로그램 및 영화 요청하기가 보인다.[사진=넷플릭스 사이트]

3. 고객 센터 페이지 오른쪽의 'TV 프로그램 및 영화 요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작품 제안에 원하는 콘텐츠를 적고 제안 보내기를 누른다.[사진=넷플릭스 사이트]

4.작품 제안에 원하는 콘텐츠를 적어서 제안 보내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넷플릭스 페이지에 "이 양식은 콘텐츠를 요청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창구"라면서 "특정 작품을 이미 요청했다면 기록이 돼 있어 재차 요청할 필요가 없다"고 적혀있습니다. 원하는 콘텐츠를 한번 입력했다면 반복해서 입력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넷플릭스에서 보고 싶은 콘텐츠가 있다면 'TV 프로그램 및 영화 요청하기'를 활용해보세요.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