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차세대 태양전지 연구 선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이채열 기자
입력 2018-05-31 14: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8 집단연구지원사업 국가공모사업 선정... 국비 135억 확보

부산광역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2018년도 집단연구지원사업(선도연구센터) 신규과제 공모결과 부산대에서 주관한 '태양광에너지 지속가능 활용 연구센터'가 최종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선도연구센터지원사업은 우수 연구집단 발굴, 육성을 통해 핵심연구분야 육성과 국가 기초연구 역량 향상,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것으로 이학, 공학, 기초의과학, 융합분야 등 4개분야로 나누어 추진된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이 중 공학분야 내 에너지, 환경융합, 산업기술융합 부문이며, 23개 과제가 응모했다.

태양광에너지 지속가능 활용 연구센터는 고효율 유무기 태양전지(비납계 페로브스카이트 및 유기 반도체 소재) 핵심기술 개발 및 태양전지 기반 융합 에너지소자용 이자전지개발을 통한 핵심기술 확보, 대면적 공정 장비구축 및 공정기술 개발, 지역업체 인력 재교육을 핵심 내용으로 하고 있다.

2018년 6월부터 2025년 5월까지 7년간 166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부산시가 클린에너지 도시 원년을 선포한 후 부산 지역에서 처음으로 유치한 신재생에너지 분야 대형 연구·개발(R&D)과제다. 부산시는 이번 연구를 통해 확보되는 유무기 박막전지 핵심기술의 지역내 기술사업화 가능성에 주목하고 관련 사업비 13억500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