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무 회장 떠난 날…LG 트윈스도 추모 물결 “한화전 응원단 없습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8-05-20 15: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그룹 구본무 회장이 숙환으로 별세한 20일 오후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8 KBO 리그 한화와 LG 경기에서 전광판에 양 팀이 추모의 의미로 응원단 운영을 하지 않는다는 문구가 나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구본무 LG 그룹 회장이 별세한 20일, LG 트윈스는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한화 이글스와 홈경기를 응원전 없이 숙연한 분위기 속에 경기를 진행하기로 했다.

LG그룹을 23년간 이끌어온 구본무 회장은 이날 오전 숙환으로 73세를 일기로 별세했다.

LG는 한화 구단 측에 협조를 구해 이날 경기에서 응원단을 운영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LG 선수단은 유니폼에 근조(謹弔) 리본을 달고 경기에 나섰다. 경기 시작에 앞서서는 선수단 전원이 모자를 벗고 추모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하지만 LG 구단은 별도의 애도 행사를 열지 않았다. 조용하고 간소한 장례를 원하고 조문과 조화도 사양한 고인의 유지와 가족의 뜻에 따른 결정이다.

고인이 된 구 회장은 생전 야구에 남다른 애정을 보여 왔다. 1995년 그룹 회장에 오르기 직전 1990년 창단한 LG 트윈스의 초대 구단주를 맡아 2007년까지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명문구단으로 발돋음하는 데 크게 공헌했다. LG는 구 회장이 이끌던 1990년과 1994년 한국시리즈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구 회장은 생전 일본 오키나와에서 열린 LG 구단의 스프링캠프 훈련지를 찾아 선수단을 격려하기도 했고, 해마다 경남 진주 단목리에 있는 외가로 LG 선수단을 초청하는 ‘단목 행사’를 열어 우승 기원 고사를 지내는 등 선수단의 화합을 위해 앞장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