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제8차 통계혁신방법론 국제워크숍'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득균 기자
입력 2018-05-15 14: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황수경 통계청장이 15일 대전 통계센터에서 열린 '제8차 통계혁신방법론 국제워크숍'에 참석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데이터과학 시대에 부합하는 통계를 생산하고자 국내외 연구자료 및 적용사례 등을 공유하기 위해 실시됐다. [사진=통계청 제공]


통계청은 15~16일까지 양일간 '제8차 조사방법론 국제워크숍'을 대전 통계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빅데이터 및 행정자료 등 데이터과학 시대에 부합하는 통계를 생산하고자, 국내외 연구자료 및 적용사례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5개 세션으로 진행되며 데이터과학자와 고위급 통계관료 등 약 20여 명의 국내외 전문가들이 초청연사로 참가한다.

특히 통계혁신 분야 권위자인 다니얼 페퍼맨 이스라엘 통계청장이 '데이터 과학시대 국가통계 도전과제'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황수경 통계청장은 개회사에서 "새로운 통계수요가 증가하고 다양한 자료원이 등장하면서 국가통계는 대대적인 혁신을 하지 않으면 안 될 상황에 놓였다"고 전했다.

이어 "통계전문가들이 통계발전을 위한 동반자로서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전문성과 통찰력 그리고 데이터 혁명을 주도하려는 열정을 보여줄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