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올해 영업익 34억원, 1324% ↑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8-05-14 09: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 日 흥행 실적 견인

 

네오위즈는 2018년도 1분기 매출은 46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상승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영업이익은 3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24% 상승, 순이익은 83억원으로 같은기간 흑자 전환했다. 전 분기 대비 매출은 5% 성장, 영업익은 17% 하락했다. 순이익은 2636% 상승했다.

해외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전 분기 대비 16% 증가한 195억원이다. 이는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일본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며 새로운 매출원으로 자리잡았다. 한국 서비스를 통해 축적한 콘텐츠와 일본 이용자들을 위한 차별화된 게임성을 선보이며 매출 순위도 중위권에 안착했다.

이 외에도 전 세계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콘솔 타이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가 북미, 유럽에DLC(Downloadable content) 판매를 시작하는 등 자체 제작 IP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해외매출 기반을 확장시켜 나가고 있다.

국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 전 분기 대비 1% 감소한 275억원이다. PC온라인 사업 부문의 매출이 소폭 감소하였으나, 보드게임과 ‘브라운더스트’를 중심으로 모바일 사업부문이 견조한 성과를 보이며 전분기와 유사한 매출을 기록했다. 

올해는 ‘탭소닉 월드 챔피언’, ‘뮤즈메이커’, ‘탭소닉TOP’ 등 탭소닉 IP를 활용한 음악게임을 출시하고, 유저들의 반응에 맞춰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등 변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또한 액션 빌딩 서바이벌 게임인 '포트나이트' 역시 에픽게임즈 코리아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국내 PC방 서비스를 예정하고 있다.

네오위즈는 1분기 자체 IP 매출 비중 66%를 달성하며 과거 퍼블리싱 중심의 사업구조를 완전히 바꾸는데 성공했다. 이에 보드 게임, ‘브라운더스트’,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블레스’, ‘탭소닉’ 등 자체 제작 게임을 활용한 글로벌 성과 창출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브라운더스트’는 일본 진출에 성공한 만큼 이후 영어권을 중심으로 시장 진출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블레스’는 5월 말 스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다변화를 꾀한다.

네오위즈 문지수 대표는 “자사 타이틀의 해외 성과가 조금씩 가시화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네오위즈의 게임들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 인정받는 타이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보다 공격적으로 서비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