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신문 콘텐츠위원회 출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득균 기자
입력 2018-05-14 07: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왼쪽부터 허남진 前 중앙일보 논설주간(現 아주뉴스코퍼레이션 고문), 이정근 前 매일경제 주필, 이계민 前 한국경제신문 주필, 김정기 現 한양대학교 교수, 이재호 동아일보 논설위원실장, 윤승용 前 청와대 홍보수석 비서관. [사진=아주경제DB]


아주경제신문(아주뉴스코퍼레이션)은 '더 나은 세상, 더 나은 뉴스'라는 슬로건으로 콘텐츠위원회를 구성해서 지난달 27일 첫 회의를 열었습니다.

새롭게 출범한 콘텐츠위원회 위원장에는 허남진 前 중앙일보 논설주간(現 아주뉴스코퍼레이션 고문)을 모셨습니다. 위원에는 이정근 前 매일경제 주필, 이계민 前 한국경제신문 주필, 김정기 現 한양대학교 교수, 이재호 동아일보 논설위원실장, 윤승용 前 청와대 홍보수석 비서관 등 5명을 선임했습니다.

콘텐츠위원회는 기사 자체심사기능 강화와 독자권익 보호 역할을 통해 아주뉴스코퍼레이션에 속한 콘텐츠의 질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올바른 여론 형성과 뉴스 발전을 선도하는 언론 본연의 책무를 다하겠다는 다짐입니다.

이를 위해 평균 두 달에 한 번씩 전체회의를 열고, 심층 토론을 진행합니다. 아주뉴스코퍼레이션의 모든 콘텐츠에 대한 문제점을 비평하고 향후 보도방향에 대해 논의합니다.

위원들은 첫 회의에서 아주경제신문의 지난 10년 성과에 대해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면서도 날카로운 지적을 잊지 않았습니다. 또 콘텐츠위원회를 계기로 아주뉴스코퍼레이션의 각종 온·오프라인 콘텐츠가 한층 발전하게 되는 계기를 희망했습니다.

아주뉴스코페레이션이 앞으로 더욱 영향력 있는 언론매체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독자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