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머코인, 학교 졸업장 위조 방지 블록체인 시스템 개발 착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8-05-10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머코인(Emercoin)이 교육과 비즈니스 분야의 글로벌 도전과제 해결에 나섰다.

이머코인(EMC)은 대학 졸업생이 암호화되고 안전한 앱(App)에서 증명된 졸업장과 기타 교육 수료증을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는 혁신적 블록체인 시스템 개발에 착수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머코인의 시범 교육 프로젝트는 조지아의 수도, 트빌리시(Tbilisi)에 있는 ‘비즈니스 앤 테크놀로지 대학교(Business and Technology University)’를 위해 우선적으로 개발한 후 다른 학교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머코인 블록체인 시스템의 경우 이머코인만의 고유한 NVS(Name Value Storage) 역량을 통해 일반적인 플랫폼보다 효율적이고 비용 효율적이다. 이머코인의 NVS역량은 자체 블록 체인에서 메타 데이터(META-Data)를 타임 스탬핑(Time-stamping)을 할 수 있어 보안을 강화하는 장점이 있다.

이머코인의 유진 쉬미노프(Eugene Shumilov) CEO는 "이 새로운 시스템은 교육 인증서 저장과 공유 방식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며 "향후 전세계 다른 교육기관과도 협력해 신뢰할 수 있는 학력 인증 시대를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머코인은 비트퓨리 그룹(BitfuryGroup)와 함께 위기보험(Crisis Insurance) 및 리스크 관리(Risk Management)를 위한 최초의 블록 체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본 시스템은 보험그룹 비즐리(Beazley)와 영국 로이드(Lloyd’s) 보험사를 위해 구축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