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미세먼지 걱정없는 도시 만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18-05-02 11: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미세먼지 저감 종합대책 7개 분야 22개 사업 본격 추진

[사진=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가 미세먼지 걱정없는 도시를 만드는데 박차를 가한다.

2일 시에 따르면 최근 황사·미세먼지 증가로 대기질이 악화됨에 따라, 미세먼지 저감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본격 추진에 나선다.

지난해 안양시의 연평균 미세먼지 농도는 49㎍/㎥로 나타났다.

시는 오는 2020년까지 40㎍/㎥를 목표로 자동차배출가스를 비롯, 산업체, 공사장, 도로변, 비상조치 및 민간계층 지원, 동절기 난방 등 7개 분야 22개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자동차배출가스를 줄이기 위해 노후경유차 2100대를 대상으로 폐차 보조금을 지급하고, 전기자동차 76대, 천연가스버스 92대 구입 보조금과 어린이 통학차량 20대를 LPG차로 전환할 수 있도록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산업체, 공사장, 도로변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대기배출사업장에 대한 지도점검을 강화하고, 미세먼지 비상조치시(주의보, 저감조치) 민·관·군 살수차와 진공노면청소차 24대를 동원, 주변간선도로 및 사업장 주변 도로변 집중청소도 실시한다.

특히 시는 미세먼지에 민감한 어린이, 어르신들에게 따복(황사)마스크를 보급하고, 지역아동센터, 장애인시설에 공기청정기, 저녹스버너 및 보일러 설치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시청 옥상에 살수시설(스프링쿨러)을 설치해 미세먼지를 줄이고 저감 효과도 분석하며, 공기정화식물 키우기 및 학교숲 조성 등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캠페인도 병행한다.

한편 이필운 안양시장은 “최근 미세먼지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떠올랐다”며, “미세먼지 저감 종합대책 추진을 통해 시민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