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규 산업부 장관, 정선 광산 사고 현장 방문…"현장 수습·부상자 치료에 만전을 기해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8-04-26 22: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6일 강원도 정선군 신동읍 조동리 소재 철광석 광산에서 발생한 갱도 사고 현장수습을 위해 긴급 방문했다.

이날 오후 3시 56분께 강원 정선군 신동읍 조동리 한덕철광에서 갱 내 발파작업 중 근로자 6명이 돌무더기에 매몰됐다. 이 사고로 3명이 숨지고 3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애초에 14명이 매몰된 것으로 알려졌으나 8명은 자력으로 탈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백 장관은 부상자와 사망자 유족들을 차례로 만나 심심한 위로의 뜻을 전하고, 사고자 가족에 대한 지원에 만전을 기할 것임을 약속했다.

이어 사고현장으로 이동, 산업부 동부광산안전사무소장(직무대행)으로부터 매몰사고와 관련된 사고대책 상황 등을 보고받고, 현장수습과 부상자 치료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한편, 산업부는 사고발생 즉시 광물자원공사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현장에 광물자원팀 담당자 2명, 광물자원공사 광산안전센터 직원 6명을 급파했다. 또한, 현장 상황변화 대응을 위해 에너지자원정책관이 현장에서 대응체계를 지휘토록 조치했다.

산업부 관계자는 "사고수습이 마무리되는 대로 광산안전법 위반 여부, 사고원인 등을 조사해 조사결과에 따라 의법조치할 예정"이라며 "재발방지를 위해 향후 광산 안전점검 등을 보다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