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드루킹, 천하의 사기꾼, 착한 김경수가 당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경진 기자
입력 2018-04-22 15: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22일 "드루킹이 박근혜와 정의당에까지 접촉했다면 천하의 사기꾼"이라며 "착한 김경수 민주당 의원은 무리한 요구도 거절했고 불법 사실도 몰랐으리라 판단한다. 지금은 침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사진= 박지원 의원 페이스북]


지난 21일 '경향신문'은 최근 네이버 댓글조작 혐의를 받은 필명 '드루킹' 김모씨(48)가 지난 2010년 박근혜 전 대통령 측에 접촉을 시도했다는 '경공모'(경제적 공진화 모임) 회원의 주장을 보도했다.

박 의원은 페이스북에 "김 의원이 드루킹에게 코를 꿰었다고 생각한다"며 "정치인 중 선거 때 도와준다고 하면 거절할 사람은 없다. 도와주고 놔서 대가를 요구하고 거절하면 고발 운운하며 난리 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이어 "착한 김 의원이 악마에게 당했다"며 "왜 김 의원을 비호하냐고 따지는 분들이 또 다른 일베나 드루킹은 아니겠지요"라며 김 의원을 두둔하고 나섰다.

그러면서 박 의원은 김 의원을 향해서는 "태풍을 정면돌파하고 대통령을 지키세요. 지금은 침묵이 필요하다"라고  주문했다.

박 의원은 "김 의원은 보통 의원이 아니라 대통령 최측근이자 유력한 경남지사 후보"라며 "민주당에서 바른 판단을 했어야 한다"고 밝혔다.

야권의 드루킹 특검 요구를 반대하는 민주당 입장에 날을 세우는 발언이다.

박 의원은 "청와대는 특검을 수용하라는 의사를 민주당에 2~3일 전에 전달했다고 한다. (특검을 수용한) 김 의원과 청와대의 판단은 옳았고 민주당의 대처에는 문제가 있었다"라며 "늦지 않았다 정면돌파가 답이다"라고 민주당을 향해 주문했다.

민주평화당은 23일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과 3당 지도부 모임을 하고 드루킹 특검과 앞으로 국회의사일정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22일 더불어민주당은 "23일 열리는 최고위원회에서 특검 도입에 대해 논의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