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예술단도 북한 평양 간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근정 기자
입력 2018-04-12 07: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북한 노동당 초청, 김일성 주석 생일 축하하는 13일 '4월의 봄' 참여

  • 왕이 외교부장 방일 일정도 공개, 15~17일 공식 방문

겅솽 중국 외교부 대변인[사진= 중국 외교부]



중국 예술단도 곧 북한을 방문한다.

겅솽(耿爽) 중국 외교부 대변인이 11일 정례브리핑에서 "북한 노동당 중앙국제부의 초청으로 쑹타오(宋濤) 중국 공산당 대외 연락부 부장이 이끄는 중국 예술단이 13일 북한에서 열리는 '4월의 봄' 국제 친선예술제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앞서 관영 신화통신사 등이 중국 예술단이 김일성 주석의 생일을 맞아 열리는 북한의 예술축제에 참여하기 위해 방북한다고 보도한 내용을 공식 확인한 것이다.

겅 대변인은 "북한에서 열리는 '4월의 봄' 축제는 북한이 주최하는 국제 문화교류 활동으로 중국은 매해 초청을 받아 예술단을 파견해왔다"고 설명했다.

또, "하지만 이번 예술제는 북·중 정상회담 후 최고지도자가 형성한 공동의 인식을 실천하는 첫 문화교류 행사"라고 강조하고 "이번 활동이 북·중 관계 발전과 문화교류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중국 외교부는 이날 왕이(王毅) 외교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의 일본 방문 일정도 공개했다. 겅 대변인은 "왕이 부장이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일본을 공식 방문해 고노 다로 일본 외무상등과 제4차 중·일 경제고위급 대화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왕 부장의 이번 일본 방문은 "양국 고위급 교류와 소통을 강화하는 중요한 조치"라며 "이번 일본 방문으로 상호신뢰를 높이고 공감대를 확대, 의견 대립을 해소해 중·일 관계가 개선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