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평양 남북 합동공연은 오후 4시30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양공연공동취재단·강정숙 기자
입력 2018-04-02 18: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남북평화 협력기원 남측예술단예술감독을 맡은 가수 윤상이 지난달 31일 오후 평양순안국제공항에 도착,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의 환영을 받고 있다. [사진=평양공연 사진공동취재단]

3일 열리는 우리 예술단의 2번째 평양 공연이자 남북합동공연이 1일 공연때보다 빠른 오후 4시 30분(한국시간, 북한 시간으로는 오후 4시)에 열린다.

평양을 찾은 정부지원단 관계자가 1일 예술단의 첫 공연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3일 남북 합동공연은 4시(북한시간·한국시간 4시 30분)로 확정됐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공연이 열리는 류경정주영체육관 1만2000석이 만석이 될 상황이라 공연 시간 변경은 어렵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북측이 합동공연에서 자신들의 공연 시간을 줄였다. 남쪽 레퍼토리를 많이 하라고 제안한 상황이다"라며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장 표현으로 '우리 겨레의 심장 뜨겁게 요동칠 수 있도록' 하는 뭔가를 보여주자고 했다"고 전했다.

남북 합동공연에서 나올 곡 '다시 만납시다'에 대해서는 아직 남측과 북측, 어느 쪽 스타일의 곡이 무대에 올려질지 확정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관계자는 "북측은 행진곡풍으로 편곡돼 있다"며 "(북측은) 바이올린 트레몰로가 들어간 편곡인데, 윤상 감독 편곡은 우리 측 발라드풍이다. 그래서 합동공연에선 현송월 단장 편곡 두 곡과 윤상 감독 편곡 두 곡 중 무엇을 올릴지 봐야 한다"고 말했다.

지난달 31일 평양에 도착한 예술단은 3일 공연을 마친 뒤 태권도시범단과 함께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