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올해 게임산업에 164억 원 투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등용 기자
입력 2018-03-30 09: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이 올 한 해 게임 콘텐츠 산업에 총 164억 원을 지원한다. 스타트업, 중소기업 등의 자부담율을 낮춰 부담을 줄이고 지원금은 늘려 콘텐츠 발굴과 육성에 총력을 다 한다는 계획이다.

28일 한콘진에 따르면 ▲차세대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첨단융복합 게임콘텐츠 활성화지원 ▲기능성게임 제작지원 등 게임산업의 육성 방향에 맞춰 3개 분야로 구분된 ‘2018 게임 제작지원’ 사업은 총 46개의 게임을 선정해 다각적인 지원을 한다.

‘차세대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은 가상현실과(VR) 증강현실(AR)을 제외한 모바일, PC온라인, 콘솔, 아케이드 등 게임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선도형 ▲스타트업 등 3개 부문에 걸쳐 26개 업체를 선정해 총 83억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해외시장 진출이 가능한 차세대게임 개발사와 모바일·PC온라인 이외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게임을 출시할 예정인 개발사, 창업 3년 미만의 초기 개발사 등 지원 대상을 세분화함으로써 콘텐츠 발굴과 육성에 적극 나선다. 스타트업 부문은 자부담율을 10%로 낮춰 중소기업의 부담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첨단융복합 게임콘텐츠 활성화지원’ 사업은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분야의 15개 업체에게 총 59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교육, 의료, 건강, 스포츠, 국방 등 모든 공공분야의 게임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기능성게임 제작지원’ 사업은 국내 중소기업 5곳에 총 22억 원의 지원금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기능성게임의 제작지원금이 상향 조정돼 업체당 최대 10억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e나라도움(www.gosims.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