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품 경매 아는 만큼 보인다?..서울옥션 아카데미 '슬기로운 미술생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준성 기자
입력 2018-03-25 16: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서울옥션 제공]

미술품 경매에 관심이 있지만, 잘 몰라서 주저하는 사람들을 위해 '미술시장 입문자'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5일 서울옥션은 4월 서울과 부산에서 아카데미 '슬기로운 미술생활'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슬기로운 미술생활'에는 서울옥션 스페셜리스트(미술전문가·경매사)가 강사자로 나서 미술시장을 분석한다.

김현희 수석 경매사는 '2018 국내외 미술시장과 아트마케팅 사례', '미술품 경매란 무엇인가? 미술품 구매 TIP!'을 주제로 강의한다.

미술품 경매팀 근현대팀의 이현희 팀장은 '꼭 알아야 하는 국내작가 TOP5'를 짚어준다.

마지막으로 미술품경매팀 고미술팀의 음정우 총괄팀장은 '그것이 알고 싶다 – 환수 문화재!'를 주제로 우리 고미술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4월 4일, 11일 이틀간 진행하는 서울 강의는 서울 종로구 평창동에 위치한 가나아트센터 3층에서 열리며, 김현희(4일), 이현희(11일), 음정우(11일) 순으로 강의가 이어진다.

부산의 경우 4월 7일과 14일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노보텔앰배서더호텔 4층에서 이현희(7일), 음정우(7일), 김현희(14일) 순으로 진행된다.

평소 미술시장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유료로 참가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