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호명호수로 떠나보면 어떨까'…16일 개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가평)임봉재 기자
입력 2018-03-16 15: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상공에서 내려 본 가평 호명호수.[사진=가평군 제공]


따뜻한 기운이 감도는 봄이 시작됐다. 이 맘 때면 산과 들, 바다를 찾는 발걸음이 늘어난다. 푸른 물과 푸른 하늘이 장관을 이룬 경기 가평군의 '호명호수'로 떠나보면 어떨까.

전국 곳곳에서 몰려오는 경기지역의 대표 관광지, 바로 호명호수다. 겨우내 안전을 위해 문을 닫아 아쉬워했던 상춘객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백두산 천지를 닮은 '호명호수'가 16일 개방됐다.

호명호수는 지난해 12월부터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해 호명호수를 오가는 노선버스를 비롯해 차량출입을 통제해 왔다.

호명호수는 한국 최초의 양수발전소로, 발전소 상부에 물을 저장하기 위해 호명산(632m) 자락에 조성된 인공호수다. 면적이 15만㎡에 달하고, 267만여t의 물을 저장할 수 있다. 

호수를 찾으면 전망대를 만난다. 전망대에 서면 푸른 물과 파란 하늘이 만들어 낸 쪽빛 장관을 볼 수 있다. 또 1.9㎞ 길이의 호숫가에서 자전거도 탈 수 있다.

특히 호수는 '가평 팔경의 제2경'으로 유명해 연간 13만명 이상이 방문한다. 개방이 되지만 안전과 자연보호, 주차난 해소 등을 위해 노선버스만 정상까지 운행된다.

승용차를 이용하면 호수 입구에 마련된 주차장에서 내려 노선버스로 타거나 걸어서 올라가야 한다.

경춘선 전철을 타고 상천역에서 내려 90분만에 등반도 가능하다. 호수는 오전 9시~오후 6시 개방되며 입장료는 없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