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일 강원도의회 의장, "공천에 집중된 정당정치 불만"…"자유한국당 탈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박범천 기자
입력 2018-03-15 10: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0일 의장직 사퇴, 철원군수 선거에 집중…선거 후 복당 가능성 시사

14일, 강원도의회 김동일 의장이 도의회 소통공간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자유한국당 탈당을 선언하고 있다. [사진=박범천 기자]


김동일 강원도의회 의장이 14일 도의회 소통공간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선거 공천에 메달려 주민들에게 쏟아야 할 에너지를 정당정치에 소모하는 현 상황에 대한 불만'을 표출하며 자유한국당을 탈당한다고 선언했다.

김 의장은 오는 30일 의장직을 사퇴하고 철원군수 선거에 집중할 예정이다.

탈당 결심의 이유로 “정당중심의 이해관계보다는 군민의 심판으로 군민의 힘으로 선택받는 군민을 위한 정치를 펼치기 위해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지방의원들은 중앙 정치인들의 움직임에 따라 가장 많은 피해를 보고 있다”며, “윗선의 언행 한마디에 함께 욕을 먹고 선거 때마다 쳇바퀴 돌 듯 충성을 다해야하는 게 현실이다”고 비판했다.

그는 “선거 때마다 지역 내 복잡하게 맞물리는 이해관계 속에서도 당선을 위해 현장을 뛰어왔다”며, "정말 당을 위하고 선거에 진실하게 임한 지방의원들과 그렇지 못한 부분에 있어 단 1%라도 선은 있어야한다”고 주장했다.

일각의 전략공천 무산에 대한 반발로 탈당하는 것이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아는바가 없다”며, 단 선거 이후 복당에 대해서는 “가능성”에 대한 여지를 남겼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