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해청-평택시-중국 옌타이시 '경제협력 교류' 본격 가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김문기 기자
입력 2018-03-15 11: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옌타이시, 정기적 한ㆍ중 산업협력 포럼· 투자 박람회 개최 제안

 

 황해청 이미지[사진=아주경제DB]


경기도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이하 황해청)은 15일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평택시, 중국 산동성 옌타이(烟臺)시 대표단과 ‘경제협력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날 옌타이시 대표단은 지난해 12월 중국 국무원의 인가를 받은 ‘한·중산업단지’와 한국 내 투자와 사업파트너를 찾고 있는 옌타이화립투자유한공사 등 기업인들을 소개하고, 황해청과 한·중산업단지 간 상호지원을 통한 공동 협력을 제안했다.

이번 교류회는 지난해 9월, 이화순 황해청장의 옌타이 방문 시 논의 된 양 지역 간 경제협력 교류 제안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황해청은 지난해 11월 중국의 일대일로 사업 추진 국제민간기구 ‘SICO’(유엔협력기구)와 업무협약을 체결, 중국 친화도시로 개발되는 현덕지구 내 SICO 동북아센터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황해청과 평택시, 옌타이시는 이날 협의한 내용으로 앞으로 '경제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키로 했다.

손정호 평택시 신성장전략국장은 “평택시와 옌타이시는 산업단지와 항만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도시로, 두 지역 모두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도시라는 공통점이 있어 상호 보완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화순 황해청장은 “평택항이 중국의 일대일로와 연계되는 한국의 실크로드 관문이 될 수 있도록 함께 상생방안을 이끌어 내자”며 "하반기부터 평택직할세관이 설치 운영하는 ‘평택항 해상특송 장치장’에 옌타이 전자상거래 기업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