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기 사망’ 충격…‘망자의 침묵’에 남은 가족‧피해자는 어쩌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8-03-09 2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상습 성추행 의혹'을 받는 배우 조민기가 9일 오후 4시 5분께 서울 광진구 구의동의 한 오피스텔 지하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조민기가 발견된 현장에서 감식을 위해 경찰이 오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대학 제자들을 상습적으로 성추행한 의혹을 받아온 배우 조민기가 9일 사망했다. 이 소식에 가족과 피해자들도 충격에 빠졌다.

경찰에 따르면 조민기는 이날 오후 4시 5분께 서울 광진구 구의동의 한 대형 주상복합 건물 지하 1층 주차장 내 창고 안에서 목을 매 있는 것을 조민기의 아내가 발견해 119에 신고했다.

발견 당시 조민기는 심정지 및 호흡정지 상태였으며, 심폐소생술을 받으며 인근 병원에 옮겨졌으나 병원 도착 당시 이미 사망한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조민기의 시신은 안치실로 옮겨졌다.

경찰은 현재까지 조민기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사건 현장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다만 다른 장소에 유서를 남겼을 가능성을 열어 두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수사할 방침이다.

조민기는 청주대 연극학과 교수로 재직하던 중 학생들을 상습적으로 성추행했다는 의혹을 받아 왔다. 피해자들을 비롯한 학생들의 폭로가 잇따라 나오면서 수면 위로 올라왔고, ‘미투 운동’의 확산으로 경찰 수사도 탄력을 받았다. 조민기는 오는 12일 경찰에 소환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조민기가 사망함에 따라 ‘공소권 없음’으로 수사가 종결됐다.
 

[조민기. 사진=윌엔터테인먼트]

앞서 조민기는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명백한 루머’라며 결백을 주장했으나, 잇따른 폭로에 경찰 수사를 성실히 받겠다며 입장을 바꾸기도 했다. 결국 자신을 둘러싼 비난과 경찰 수사의 압박을 견디지 못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인다.

조민기의 사망으로 남은 가족과 피해자들은 감당하기 힘든 더 큰 충격에 빠졌다. 현재 조민기의 시신이 안치된 병원에는 가족이 함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민기를 발견해 신고한 아내는 오열하며 견디기 힘든 아픔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고, 죽음이 아닌 진심어린 사과를 원했던 피해자들도 망자의 침묵에 또 한 번의 충격에 휩싸였다.

1982년 연극배우로 데뷔한 조민기는 연극과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왔고, 2004년 청주대 연극학과 겸임교수를 시작으로 2010년 조교수로 부임해 지난해까지 학생을 가르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