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노조, 광주 송신탑서 '해외매각 반대' 고공농성 돌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온유 기자
입력 2018-03-02 08: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일 오전 5시경 조삼수 금호타이어 노조 대표지회장과 정송강 곡성지회장이 채권단의 금호타이어 해외 매각에 반대하며 광주시 광산구 영통사거리 송신탑에서 고공농성을 시작했다. [사진=금호타이어 노조 제공]


금호타이어 노동조합이 채권단의 금호타이어 해외 매각에 항의하며 고공농성에 돌입했다.

2일 금호타이어 노조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부터 광주시 광산구 영통사거리 송신탑에서 조삼수 금호타이어 노조 대표지회장과 정송강 곡성지회장이 채권단의 금호타이어 해외 매각에 반대하는 고공농성을 시작했다.

금호타이어 노조는 "금호타이어 경영 정상화를 위해 뼈를 깎는고통으로 노사간 자구안을 만들기 위한 협상을 진행했다"면서 "그러나 채권단은 이러한 노력을 비웃기라도 하듯 조합원과 광주 시민들의 반대로 무산된 더블스타로의 재매각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산업은행과 채권단이 더블스타 해외 매각을 강행한다면 노사의견일치된 자구안을 백지화하고 총파업을 포함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해외 매각을 저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금호타이어 노조는 △더블스타 해외 매각 추진 중단 △금호타이어 노동자 체불임금 지급 △금호타이어 경영정상화를 위한 미래 비전 제시 등을 채권단에 요구하고 있다.

한편, 주채권 은행인 산업은행은 금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금호타이어 처리 방향을 밝힐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