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UAE 및 사우디 방산전시회 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채명석 기자
입력 2018-02-27 10: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셰이크 만수르 빈 자예드 알 나흐얀 UAE 부총리가 UAE 아부다비에서 개최되고 있는 무인·로봇 분야 국제전시회 ‘UMEX 2018’에 마련된 LIG넥스원 부스를 방문해 직원으로부터 근력증강로봇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LIG넥스원 제공]


LIG넥스원이 중동 지역 주요 국제방위산업 전시회 2곳에 참가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방산시장인 중동 지역 개척을 본격화한다.

LIG넥스원은 25일부터 3일간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무인·로봇 분야 국제전시회 ‘UMEX 2018’과 25일부터 7일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리는 국제 방산전시회 ‘AFED 2018’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UMEX’는 UAE 정부가 국방 발전 및 미래 기술확보 차원에서 개최하는 중동 유일의 로봇·무인화 분야 국제전시회로, LIG넥스원은 근력증강로봇, 휴대용 감시정찰로봇, 무인수상정·잠수정 등 주요 무인·로봇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사우디 유일의 국제 방위산업전시회 ‘AFED’는 개최국 사우디와 교류 실적을 보유한 업체에 한해 참가자격이 주어지는 만큼 주최측인 사우디 국방부도 모든 참가 업체와 전시제품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LIG넥스원은 이번 전시회에서 정밀유도무기 및 감시정찰 분야 주요 제품군을 전시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2개 전시 참가를 통해, 중동 지역 군 관계자를 대상으로 연구개발(R&D) 역량을 알리고 수출 사업 및 기술협력 확대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다.

권희원 LIG넥스원 대표는 “세계 수준의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신규 시장 개척과 방산수출 확대를 위해 오랜 기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이번 중동 지역 2개 전시회 참가를 당사뿐만 아니라 국내 방위산업이 세계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