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신성장 이미지 1위는···SK이노베이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은경 기자
입력 2018-02-27 08: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인크루트 제공]


27일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회원 361명을 대상으로 시총 20위 기업에 대한 '대기업 신성장 이미지'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인크루트에 다르면 '향후 경제발전을 위해 집중적으로 육성이 필요한 사업은 무엇입니까?'의 물음에 45%의 득표로 1위에 ‘인공지능 등 IT’산업이 올랐다.

이어 ▲‘에너지화학’(28%) ▲’바이오’(15%) ▲’전기차’(10%)순이었다. 4차산업혁명의 대표 산업인 인공지능을 필두로, 신성장 제조 분야에 대해 개발을 원하는 응답이 많았다. 

4차산업혁명 기대주로는 어떤 기업이 올랐을까.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가장 성장할 수 있으며, 이에 대비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고 보여지는 기업은 어디입니까?'라는 질문에 36%의 득표율로 ‘SK이노베이션’이 1위에 올랐다. 1위 선정 배경으로는 ‘AI 적용’, ‘실적 및 포트폴리오’, ‘최근 기업의 연구개발 동향’ 등의 이유가 꼽혔다. SK하이닉스(22%), LG화학(12%), 현대자동차(10%), 포스코(8%)가 그 뒤를 이었다.

'저성장에 진입한 대한민국의 경제발전을 타개하기 위해 '삼성전자'와 같은 기업이 몇 개나 더 필요하다고 보십니까?'라는 질문에는 57%의 응답자가 '4개 이상'을 선택했다. ‘제 2의 삼성전자로 성장하리라 기대되는 제조업’엔 ‘SK이노베이션’이 1위를 차지했다. ‘적극적인 투자’, ‘빠르게 변화를 추구함’, ‘신성장 동력 및 성장 가능성’, 등이 이유로 꼽혔다. 이어 ▲’SK하이닉스’(23%) ▲’현대자동차’(16%) ▲’포스코’(15%) ▲’현대모비스’(12%)가 5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