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강원도 ‘의외의 인기메뉴’…“평창은 치킨, 속초는 닭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지예 기자
입력 2018-02-14 08: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요기요]

배달앱 요기요의 최근 1년 간 강원도 주문 데이터를 분석해 14일 지역 별 ‘의외의 인기메뉴’를 14일 공개했다.

요기요는 최근 평창 동계 스포츠 축제와 설 연휴로 강원도를 찾는 이들이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일반적인 배달음식 외에도 더욱 다양한 배달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조사를 진행했다.

먼저 평창에서는 치킨 주문량이 이례적으로 높았다. 전체 주문의 72.7%를 기록해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치킨의 전국 평균 주문량이 전체 주문의 40% 가량이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평창의 치킨 사랑은 유별난 수준이다.

강릉은 떡볶이의 인기가 뜨거웠다. 21.2%를 기록한 치킨에 이어 떡볶이가 11.4%로 2위를 차지했다. 대다수 지역의 경우 분식보다는 한식, 중식, 양식의 주문 비중이 높게 나타난다.

춘천과 홍천은 지역 명물인 닭갈비가 인기메뉴 순위권에 들었다. 춘천은 중식이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선정됐으나 닭갈비도 4.5%로 주문 빈도가 높았다. 또한 홍천은 족발이 17.1%로 1위였으며 닭갈비는 5.7%로 나타났다.

닭강정이 여행 필수 먹거리로 꼽히는 속초는 닭발이 15.9%로 1위를 차지했으며, 치킨은 3.4%로 겨우 순위권에 들었다.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닭발은 인기 메뉴 순위권에 들지 못한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매우 이례적인 통계다.

동해는 감자탕이 14.5%로 치킨, 피자, 중식에 이어 사랑 받는 메뉴로 꼽혔다. 또한 찜닭도 8.5%로 높게 나타났다.

정해석 알지피코리아 데이터실장은 “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예상했던 것과는 다른 의외의 결과가 매우 많았다”며 “강원도를 방문했을 때 이번 통계를 참고해 배달음식을 주문하면 더욱 즐거운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