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 6년째 동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은경 기자
입력 2018-02-08 16: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사람인 제공]


사람인HR은 저개발국 신생아들의 생명을 살리기 위한 털모자 273개를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봉사에서는 임직원 136명이 참여해 털모자를 직접 뜨고 깨끗하게 세탁, 건조하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완성된 털모자는 아프리카, 아시아 등 의료시설을 이용하기 힘든 저개발국 신생아들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보내진다. 이들 국가에서는 저체온증으로 신생아들이 목숨을 잃는 경우가 많은데, 털모자를 쓰는 것만으로도 체온을 2℃ 가량 높여줘 사망률을 약 70%까지 낮출 수 있다.

사람인HR은 2012년부터 6년 째 모자뜨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6년동안 참여한 임직원 수는 940명이며,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한 모자는 1500여 개에 달한다.

사람인HR 임민욱 팀장은 “임직원들이 정성 들여 뜬 털모자가 어린 생명들이 삶을 이어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봉사에 참여하고 있다”며 “사람인HR은 올해도 변함 없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찾아가 다양한 나눔활동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사람인HR은 2009년 사내 봉사단 ‘아람인’을 발족하고, 10년째 뜻 깊은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전 임직원이 청소년의 진로와 일자리 탐색을 돕는 재능기부 활동뿐 아니라 헌혈 봉사, 연탄 배달, 지체장애인 돌보기, 김장 나누기 등 소외된 이웃을 찾아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