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성화봉송 이어 평창 상주…보름간 올림픽 ‘올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8-02-08 17: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개·폐막식 모두 참관…스키협회장 신분으로 민간스포츠 외교 분주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서울 둘째날인 14일 오후 성화주자로 나선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일원에서 성화봉송을 하고 있다. 2018.1.14 [연합뉴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보름 넘는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내내 평창 일대에 상주하면서 민간 스포츠 외교에 힘쓸 예정이다. 앞서 신 회장은 10대 기업 총수 중 유일하게 올림픽 성화 봉송을 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8일 롯데에 따르면, 신 회장은 이날 평창으로 이동해 9일 열리는 개막식에 참석한 뒤 오는 25일 폐막식 때까지 평창 일대에 머문다. 신 회장은 승용차편으로 이동해 올림픽대회장 출입카드인 AD카드를 직접 수령한 뒤 오후 7시에 평창켄싱턴플로라호텔에서 열리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만찬에 참석할 예정이다.

6살 때부터 스키를 즐기며 수준급 실력을 쌓은 신 회장은 대학시절 스키 선수로도 활동할 정도로 스키종목에 애착이 크다. 이런 애정을 바탕으로 2014년 11월부터 대한스키협회장을 맡고 있다. 신 회장은 롯데그룹 외에 매달 스키협회 업무 보고를 받으며 스키 대표선수단을 물밑 지원해왔다. 오는 2020년까지 100억원 이상 지원 방침을 공언하기도 했다.

평창올림픽 기간 그는 알파인스키와 스키점프, 스노보드, 모글, 크로스컨트리 등의 경기를 직접 참관하며 한국 국가대표 선수들과 코치, 대회 관계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또 현지에서 IOC와 국제스키연맹(FIS) 등 국내외 귀빈들과도 만나 활발한 민간 스포츠외교를 펼칠 것으로 알려졌다.

FIS집행위원이기도 한 신 회장은 지난해 11월엔 여러 재판 일정에도 스위스로 날아가 FIS 집행위원회 회의에 참석, 집행위원들을 상대로 평창동계올림픽의 준비상황과 평화올림픽을 강조하며 홍보하기도 했다. 이후 지난달 14일에는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주자로 나섰다. 

신 회장의 주도 속에 롯데그룹도 이번 올림픽에 열정을 쏟고 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공식후원사인 롯데는 올림픽 인증 기념품의 공식 판매처 역할을 맡아 롯데백화점 서울 중구 소공동 본점, 송파구 잠실점, 인천국제공항, 김포국제공항 등 전국 약 50곳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특히 롯데백화점 평창라이선싱팀이 최근 만든 ‘평창 롱패딩’은 소비자들이 점포 앞에서 며칠씩 밤을 새우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롯데면세점도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제품 증정 이벤트와 평창동계올림픽 기념 스페셜 에디션 할인 카드 증정 행사를 비롯해 롯데면세점 패밀리스토리 영상인 '국가대표 스키선수'편을 론칭했다. 또한 우리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응원 영상도 선보였다. 아울러 롯데는 올림픽이 종료 시까지 롯데월드타워 상부에 모두 2만 6000개의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활용한 성화를 밝힐 계획이다. 

롯데 관계자는 “신 회장의 생일이 2월 14일인데, 올해 63번째 생일은 평창에서 맞을 예정”이라며 “평창올림픽의 성공에 기여하고 싶다는 의지가 남다르다”고 전했다.

한편  신 회장은 생일 전날인 13일엔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 관련 1심 선고공판 참석을 위해 잠깐 귀경했다가 재판이 끝난 다음 날 다시 평창으로 돌아갈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12월 14일 열린 1심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신 회장에 징역 4년을 구형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