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개발공사 ‘열린혁신’ 첫 시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제주)진순현 기자
입력 2018-02-04 11: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JPDC 열린혁신 위원회’ 제1차 회의 열려

  • 도민 아이디어 공모 40건 심사

[사진=제주도개발공사]


먹는샘물 ‘삼다수’ 제주도개발공사가 ‘열린혁신’을 천명하고 나섰다.

제주도개발공사(사장 오경수)는 지난 2일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내 임시사무연구동에서 ‘JPDC 열린혁신 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첫 회의는 열린혁신 전략과 계획을 공유하는 한편, 최근 진행된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를 심사했다.

심사는 △사회혁신(공사사업분야, 사회공헌, 협업방안, 일자리창출) △공사혁신(맞춤형 서비스, 일하는 방식 혁신) 2개 분야 진행된 공모전에서 모두 40건의 도민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이달 말 최종 결과가 발표된다.

이와 함께 공사는 오는 6일 각 총괄별 4명씩 모두 16명으로 구성된 ‘JPDC 열린혁신 주니어보드’를 발대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주니어보드는 과장급부터 사원급까지 평사원들이 참여, 공사 혁신과제 도출을 통해 평사원의 의견이 경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공사 관계자는 “이달 말 열린혁신 추진 전략과 세부 실행과제를 최종 확정하고, 다음달 열린혁신 선포식과 도민 대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중장기 열린혁신 추진계획 수립과 열린혁신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대내·외에 공유·확산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JPDC 열린혁신 위원회’는 각 사업 분야별 전문위원 12명과 시민사회단체 관계자 2명, 유관기관 관계자 3명 등 모두 17명의 외부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사회’ ‘사업’ ‘조직’ ‘서비스’ 등 공사의 열린혁신 추진전략과 실행과제를 검토·보완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