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사, 공정위 인증 ‘윤리·준법경영 AA등급’ 연이어 확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정수 기자
입력 2018-02-02 17: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JW중외제약·동화약품 AA등급 획득…올 초 한미약품·일동제약·CJ헬스케어 이은 성과

[사진=아이클릭아트]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 등급평가에서 업계 최고수준인 AA등급을 받는 제약사가 늘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JW중외제약과 동화약품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CP 등급평가에서 AA등급을 획득했다. 올해 초에도 제약업계에서 한미약품·일동제약·CJ헬스케어 등이 A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1년 이상 CP제도를 도입한 기업을 대상으로 △최고경영진의 지원 △교육훈련 프로그램 △사전 모니터링 시스템 등의 운영실적을 평가해 2년 유효기간 동안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AA 등급은 제약업계 내에선 최고 수준이다.

JW중외제약은 이번 평가에서 자율준수관리자 임명, 예산·인력 지원 등을 지표로 하는 ‘최고경영진 지원’ 평가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6월 2일을 ‘JW 윤리의 날’로 지정하고, CP 규정을 사규와 승진시험 기본과목에 반영하고 있다.

2007년부터 CP를 운영해왔고, 2014년 CP팀을 신설하면서 준법경영을 공식 선포한 바 있다. 지난해에는 대표이사를 공동 자율준수관리자로 선임하고 20여명 CP책임자를 임명하는 등 조직체계를 강화했다. 국제인증표준규격 ‘ISO37001’(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도 추진 중이다.

이세찬 JW중외제약 자율준수관리자 상무는 “이번 AA등급은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CP 운영체계를 강화시켜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화약품은 지난해 A등급을 받은 데 이어 올해 초 연이어 AA등급을 받는 데 성공했다. 2007년 CP를 처음 도입했고, 2015년 감사/CP팀을 CEO(최고경영자) 직속으로 신설해 권한을 강화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CP 체계를 지속적으로 보완·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제약업계 준법경영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화약품 역시 향후 ISO37001 인증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