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보건소, 만성질환 예방 건강운동교실 연중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여주)김중근 기자
입력 2018-01-24 09: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매주 월·금 오전 10~11시, 노인회관 2층 대강당서

여주시보건소는 효율적인 만성질환 관리를 위해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운동교실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여주시보건소가 만성질환예방을 위한 건강운동교실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사진=여주시 제공]


장소는 여주시 노인회관 2층 대강당이며,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오전 10~11시까지 1시간 동안 운영된다.

보건소 전문 건강 운동 관리사가 건강운동교실을 진행한다. 뼈와 관절을 바르게 사용하는 ‘관절의 정석’, 근육을 바르게 사용하는 ‘근육의 정석’, 관절은 편하게 근육은 힘들게 운동하는 ‘운동의 정석’을 가르친다. 운동 전·후 체성분 검사, 혈압·혈당 측정, 관련 설문 측정 등을 함께 실시한다.

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과 같은 만성질환은 나이가 들수록 유병률이 높아지며 서구화된 식이와 운동부족으로 유병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는 추세다.

발병 후 치료보다 발병 전 예방이 더욱 중요하며 예방 관리에 가장 좋은 방법은 적절한 영양관리와 함께 꾸준한 운동을 실시하는 것이다.

고혈압·당뇨병 유질환자를 우선 대상으로 실시하며 건강관리에 관심 있는 시민들도 사전 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체지방 검사와 상담도 화요일과 목요일에 예약제로 실시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