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봉사단, 사랑의 연탄 나눔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파주)최종복 기자
입력 2018-01-22 16: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파주시제공]

경기기파주시 법원읍(읍장 윤병렬)은 지난 21일 새해를 맞이해 파주시사회적경제협의회(대표 오정환)와 ‘We Together 아프리카봉사단(단장 김봉수)’에서 각각 1,000장씩 총2,000장의 사랑의 연탄을 후원받아 법원읍 관내 저소득 9가정에 전달했다.

이번 나눔 활동에는 법원읍과 육군 제3273부대 군장병, 아프리카봉사단, 지역주민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또한 가야2리 마을(이장 최혜련)에서는 가야2리 새마을부녀회(회장 이경실)원들이 직접만든 천연비누를, 한일석재(대표 한상운)에서 컵라면을 사랑의 연탄나눔 활동에 참여한 아프리카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각각 선물했으며 법원읍산업단지 시행사(대표 정정훈)는 자원봉사에 참여한 군장병과 아프리카 근로자들에게 후원했다.

윤병렬 법원읍장은 “주말에도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연탄나눔 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과 후원자, 주민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봉수 아프리카봉사단장은 “아프리카 외국인들이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고자 이번 나눔 활동에 참여했다”며 “올해는 외국인 근로자들이 우리나라의 생활기술을 배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배움의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프리카봉사단은 2016년도 10월 70여명의 법원읍 관내에 거주하는 아프리카 외국인 근로자로 구성된 봉사 모임으로 매월 1회 주요 도로변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