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전 美 대통령, 우즈·조던 '황제들'과 골프 즐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8-01-17 11: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왼쪽)과 타이거 우즈. 사진=EPA 연합뉴스 제공]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스포츠의 두 전설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이상 미국)과 연달아 골프를 즐겼다.

미국 골프채널 등 골프 전문매체는 17일(한국시간) 오바마 전 대통령이 미국 플로리다주 플로리디안 골프장에서 13일에 우즈와 골프를 친 뒤 이틀 뒤 15일에는 조던과 동반 라운딩으로 시간을 보냈다고 보도했다.

각종 스포츠를 즐기는 오바마 전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못지않은 ‘골프광’으로도 유명하다. 우즈, 조던과 친분도 두텁다. 현직 대통령 시절 백악관에 자주 초청한 단골손님들이다.

메이저 대회만 14승을 기록한 우즈는 최근 허리 부상에서 회복해 오랜 부진을 씻어내고 재기를 노리고 있다. 오는 25일 개막하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파머스 인슈어런스 오픈을 통해 정규투어 복귀전을 치를 예정이다. 이에 앞서 우즈는 오바마 전 대통령과 골프를 즐기며 여유 넘치는 모습을 보였다.

조던은 미국프로농구(NBA) 시카고 불스의 전설적인 농구 스타다. 역대 NBA 최고의 스타로 꼽히는 조던은 현재 샬럿 호네츠 구단주로 경영자로서 성공적인 삶을 이어가고 있다. 조던도 현역 시절부터 골프를 자주 즐겨 수준급 실력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오바마 전 대통령은 지난해 10월에는 남자골프 세계랭킹 2위 조던 스피스(미국), NBA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에이스 스테판 커리(미국)와 골프를 즐겨 화제가 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