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부총리, "드론·자율주행차 운행 등 가시적 성과 찾고 3월 대통령주재 점검회의 준비만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경태 기자
입력 2018-01-12 09: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2일 김동연 부총리 주재 혁신성장 지원단 점검회의 정부세종청사 열려

  • 김 부총리, "거대담론 등이 아닌, 손에 잡히는 가시적인 성과 신속 마련해야" 주문

  • TF 단장들 진행상황에 대해 다음주 경제장관회의, 3월 대통령주재 혁신성장점검회의 직접 발표

김동연 부총리는 1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각 부처별 혁신성장 선도사업에 대한 점검회의를 진행했다.[사진=기재부 제공]


정부가 혁성성장 선도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성과 마련에 속도를 높일 전망이다. 김동연 부총리가 혁신성장 선도사업을 추진하는 각 부처별 실무담당자들에게 가시적인 결과를 조속히 내줄 것을 당부했기 때문이다.

김동연 경제부총리는 12일 오전 9시 정부세종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혁신성장 지원단 점검회의에서 "새해 할 일은 거대담론이나 청사진을 만드는 게 아닌, 혁신성장 사업에서 작더라도 손에 잡히는 성과가 나와야 한다"며 "국민들과 기업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인 결과를 내놔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김 부총리는 또 "드론이 이동해 배달을 하고 드론경진대회 등 뭔가 보여줄 수 있는 내용이 돼야 한다"며 "자율주행차 역시 시범지역에서 직접 다니는 것을 볼 수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각 부처별로 8개의 선도사업 TF 실무책임자가 빠른 시일 내 성과를 내야 한다"며 "기재부 자체적으로도 이를 지원하기 위해 별도의 혁신성장지원단을 만들었고 그 안에서 추가로 12개 과제를 자체적으로 추진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김 부총리는 "매월 혁신성장 점검회의를 진행해 가시적인 성과를 TF가 직접 발표하고 진행하도록 할 것"이라며 "다음주 열리는 경제장관회의에서도 TF단장이 직접 사업을 직접 발표할 뿐만 아니라 대외적으로도 직접 내용을 발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부총리는 "3월말 대통령 주재로 혁신성장 점검회의를 열 계획인데, TF 단장이 주축이 돼 발표하고 논의할 수 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