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R&D 프로세스 혁신방안 및 2018년 원천기술개발사업 설명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7-12-10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각 지역의 연구자들을 직접 찾아가는 'R&D 프로세스 혁신방안 및 2018년 원천기술개발사업 설명회'를 오는 11일부터 전국적으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연구개발(R&D)에 관심 있는 연구자들이 지역별로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수도권(11일, 연구재단), 충청권(14일, 화학연구원), 영남권(15일, 동아대), 호남권(20일, 전남대)의 4개 권역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는 연구자 중심 R&D 프로세스 혁신방안과 2018년 바이오‧융합‧원천(기후변화) 분야 등 원천기술개발사업의 신규 지원규모, 과제제안서(RFP) 주요 내용 등에 대해 설명한다.

내년 원천기술개발사업 중 바이오분야(4개)는 신규 공모 과제 및 현재 예비타당성조사 기획 중인 범부처 의료기기 R&D 사업에 대한 설명을 진행, 신규과제에 대한 연구자 이해도 제고 및 연구현장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수렴할 예정이다.

또한 융합분야 사업(4개)은 첨단 과학기술 및 초지능 정보통신기술(ICT) 과 건강, 공공서비스, 치안 등에 대한 사업내용 소개 및 의견수렴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로 산학연 각계의 연구자들이 기초‧원천분야 R&D 과제 프로세스 혁신방안뿐만 아니라 2018년 원천기술개발사업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의견 수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