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방탄소년단, ‘MMA 5관왕’ 달성…‘올해의 앨범’은 아이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7-12-03 15: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엑소·방탄소년단, MMA 뮤직 어워드 5관왕 싹쓸이

[방탄소년단. 사진=유대길 기자]

[엑소. 사진=유대길 기자]

아이유가 2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7 멜론뮤직어워드(MMA)'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그룹 엑소와 방탄소년단이 ‘2017 멜론 뮤직 어워드’(이하 MMA)에서 나란히 대상을 비롯해 5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엑소와 방탄소년단은 지난 2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MMA에서 3개의 대상 중 ‘올해의 아티스트’와 ‘올해의 베스트송’을 각각 차지했다. 나머지 대상인 ‘올해의 앨범’은 아이유가 받았다.

엑소는 MMA에서 네 번째 대상을 받았고, 이날 ‘톱10’과 ‘네티즌 인기상’, ‘댄스 남자 부문’ 등 5관왕을 휩쓸었다. 지난해에 이어 MMA에서 두 번째 대상을 받은 방탄소년단도 ‘톱10’과 ‘뮤직비디오상’, ‘글로벌 아티스트’ 등 5개의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앨범 ‘팔레트’로 ‘올해의 앨범’에 선정된 아이유는 ‘톱10’과 ‘송라이터상’도 받아 3관왕에 올랐다.

올해 최고의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워너원은 ‘톱10’, ‘신인상’, ‘카카오핫스타상’ 등 3개의 트로피를 가져갔고, 트와이스는 ‘톱10’, ‘댄스 여자 부문’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올해의 ‘톱10’에는 엑소와 방탄소년단, 아이유, 워너원, 트와이스를 비롯해 빅뱅, 레드벨벳, 위너, 볼빨간사춘기, 헤이즈가 선정됐다. 장르별로는 ‘랩/힙합 부문’에 다이나믹듀오와 첸, ‘포크/블루스 부문’에 정은지, ‘R&B/솔 부문’에 수란, ‘트로트 부문’에 홍진영과 김영철, ‘인디 부문’에 멜로망스가 이름을 올렸다. 또 이날 시상식에서 신곡 ‘립&힙’(LIP&HIP)을 처음 공개한 현아는 ‘MBC뮤직 스타’, 박효신은 ‘올해의 스테이지’ 상을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